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 안드로이드에서 동적(Dynamic)이면서 다중 창(multi-pane)을 가진 사용자 인터페이스(User Interface : UI )를 만들기 위해서는, 여러분의 액티비티들의 안밖으로 전환할 수 있는 모듈로 동작하는 액티비티와 UI 컴포넌트를 캡슐화 할 필요가 있습니다. 여러분은Fragment 클래스로 이 모듈들을 만들 수 있습니다. 이 클래스는 본인만의 라이프사이클을 가지며 이를 관리하고 또한 자신만의 레이아웃을 정의할 수 있는 객체로 마치 중첩된 다중 액티비티처럼 동작합니다.


 fragment는 자신이 가지고 있는 레이아웃을 정의할 때, 서로 다른 화면사이즈( 작은 화면사이즈에서는 하나의 프레그먼트를 보여주고 큰 화면에서는 두개 이상을 보여줄줘야 할 수 도 있습니다.)에 대한 레이아웃 구성요소를 수정하기 위해 하나의 액티비티 안에 서로 다른 프레그먼트들(fragments)을 다르게 결합하도록 구성할 수 있습니다.


 이번 강좌는 여러분이 서로 다른 화면 사이즈들을 가진 단말기에 대해 프레그 먼트(fragment)를 이용하여 동적(Dynamic)인 사용자 경험(User experience : UX)를 만들고 앱의 사용자 경험(User experience : UX)을 최적화 하는 방법을 보여드리고자 합니다. Android 1.6 처럼 오래된 버전에서 구동중인 단말기도 지속적으로 지원하도록 하는 할 것입니다.



Lessons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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Fragment 생성하기(Create a Fragment)

 fragment를 만드는 방법과 콜백(callback) 메소드들내에서 기본적인 동작들을 구현하는 방법을 학습합니다.


유연한 UI 만들기(Building a Flexible UI)

 서로 다른 화면에 대해 서로 다른 fragment 구성요소를 제공하는 레이아웃을 가질 수 있도록 앱을 구축하는 방법을 학습합니다.


다른 프레그먼트들과 통신하기(Communicating with Other Fragments)

 하나의 프레그먼트(fragment)에서 다른 액티비티 또는 다른 프레그먼트들로의 통신경로를 설정하는 방법을 학습합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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